미주 중앙일보 전자신문

“한국경제영토확장이옥타핵심가치”

“활동강화해가치구현에총력”한국중소기업미국수출지원내년회원60~70명 CES참가

옥타LA에드워드손회장

“옥타의 핵심 가치를 구현하겠습니다” LA 세계한인무역협회(옥타LA)의 제24대 회장으로 선출된에드워드손신임회장은옥타의 핵심 가치를 실현하고 기본에충실하겠다고다짐했다.옥타 LA 수장으로 2년간 협회를 이끌게 될 손 신임회장은“대한민국 경제의 영토를 넓히는 게 핵심 가치”라며 “LA지회 활동을 더 활성화해서 임기동안이이가치를최대한구현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강조했다.

이를 위해 ▷모국 중소기업의 미주 진출사업과 청년 취업 지원 사업 확대 ▷회원간정보 교류 및 타지회와 네트워크강화▷월드옥타내옥타LA 위상 강화에 더욱 집중할계획이다.

손회장은 “월드옥타 및 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 정부의중소기업 수출 지원금 활성화

는 물론 창업 무역스쿨을 활용한 수출입 정보 및 네트워크를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와같은 지원으로 한국 중소기업의미국내수출의물꼬를확대하는데실질적인도움을더주겠다는게그의 복안이다. 그는또 “모국 청년들 취업을 위해옥타LA 내 회원사 한 곳과 모국청년1명의취업캠페인으로올해 45명이 LA에서 일하고있다”고덧붙였다.

또“회원간화합과교류를위해 내년 소비자가전쇼(CES)에 60~70명 회원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4월에는동경지회도방문할것”이라고말했다.그는 내년 경기침체에 대비해 월드옥타의 지회들과 온라인 경제세미나를 개최하는 방식으로 글로벌 경제와 비즈니스 동향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글로벌 네트워크도 한층 더 강화한다는계획도수립했다.현재월드옥타(회장 장영식)는 전 세계 67개국 141개 지회가있고 3만2000여명의 회원이활동하고 있다. 지난달 27일~ 30일 여수에서 개최된 제26차월드옥타세계경제인대회에서

옥타 LA가 우수 지회로 선정돼최영석회장이상을 받았다.송기덕·김은숙 이사 역시 각각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과코트라 사장상 수상의 영예를안았다.

향후월드옥타내 옥타LA의위상을더욱높이는것도손신임회장의중요한과제다.그는“월드옥타에서옥타LA위상 강화를 위해 집행부 임원진 참여 및 한국 정부 포상 등도 더 활성화할 것”이라며 “창업 무역스쿨, 차세대글로벌 창업 무역 스쿨 등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포부를밝혔다.

한편, 옥타 LA는 지난 10일제3차정기이사회및정기총회를 열고 제24대 회장 선출 및인준을마쳤다.이날 이사회에서 에드워드손 이사장은 단독 후보로 등록해 무투표로 24대 회장에 당선됐다. 이사장에는이교식 이사,감사에는 김산춘 이사와 이현숙이사가인준됐다.

다음 달 5일에는 LA한인타운 인근 태글리안 콤플렉스에서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이어 회장 이취임식과 송년회를개최한다.

올해로3년임기를마치는최영석 회장은 힘든 팬데믹 동안협회를 이끌며 협회 재정을 탄탄하게 만들고 충분한 예산을이월해 새 회장단의 순조로운협회 운영의 기반을 마련했다는평가를받고있다.

최회장은“임기동안회원이증원되고 도네이션 참여도 늘어 협회 재정 안정성이 높아졌다”며 “협회 내홍을 겪었지만,용서와 화합을 통해 이전보다소통이 늘어나고 관계가 더 단단해졌다”고설명했다.

첫장

ko-us

2022-11-28T08:00:00.0000000Z

2022-11-28T08:00:00.0000000Z

https://koreadaily.pressreader.com/article/281530820036881

Korea Dail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