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중앙일보 전자신문

8 LA시 공원관리국 관할 골프코스 예약 규정

1. 로스앤젤레스시의 예약 규정이 적용되는 골프 코스

LA시(City of Los Angeles)는 관내 여러 곳의 골프장을 소유하고 직접 운영하고 있다. 이중 18홀 정규 코스는 Balboa, Encino(이상 세펄베 다파크), Harding, Wilson(이상 그리피스파크), Hansen Dam, Rancho Park, Woodley Lakes 등 7곳이며 9홀 코스는 Harbor Park, Penmar, Roosevelt Municipal 등 3곳이다. 또 파3 홀로 만 구성된 Armand Hammer, Los Feliz 3-Par, Rancho Park 3-Par, Tregnan Golf Academy 등 파3 코스와 스페셜 코스도 LA시 관할 퍼블 릭 골프장이다.

2. 예약카드의 취득과 사용법 예약카드의 신청

원래 L A시 공원관리국(Department of Recreation Parks, City of Los Angeles)은 예 약카드(Player Card) 소지자에게만 예약을 허 용해왔다. 그러나 지금은 온라인을 이용할 경 우 카드를 소지하지 않더라도 예약을 할 수 있 다. 단, 카드 비소지자는 사전예약기간이 카드 소지자에 비해 짧고 별도의 예약수수료를 지 불해야 한다. LA시 골프장 회원카드는 13세 이상이면 누구 나 신청할 수 있지만 LA시 관내 거주자와 비 거주자에게는 그린피가 차등 적용된다. 따라서 LA시 거주자로 카드를 발급받기 원하면 신청 시 거주자 증명문서(운전면허증 사본 또는 은 행명세서 등)을 함께 보내야 한다. 예약은 전화 자동응답시스템으로도 가능하지 만 이는 카드 소지자에게만 허용된다. 또 60 세 이상 연장자에게는 시니어카드를 발급해 그린피 대폭 할인혜택을 주고 있다. 카드 신청서는 관내 골프장에서 소정의 회원 가입신청서를 교부 받아 작성하여 소정의 연 회비와 함께 보내면 된다. Golf Reservations Office Department of Recreation and Parks, Golf Division 3900 Chevy Chase Dr. Los Angeles, CA 90039 Tel: (818) 291-9980 카드회비는 2012년 말 현재 1년 만기가 25달 러, 3년 만기는 65달러다. 또 예약권리는 없이 LA시 거주자 임을 증명할 수 있는 거주자카드 는 1년 만기가 10달러, 3년 만기는 25달러. 이 거주자카드는 LA시 거주자 그린피를 적용 받 는데 유용하다.

예약카드의 용도

발급 받은 카드에는 9자리 회원번호가 주어진 다. 또 온라인이나 전화 예약을 위해서는 패스 워드도 설정해야 한다. 회원카드 없이 예약할 경우에는 예약의 취소 또는 변경이 불가능하다. 예약카드 없이 골프장을 이용하려면 원하는 코스에 직접 가서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후 순서가 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또 카드에는 알파벳 A, B, C, D 중 하나가 표 기되는데 이 알파벳은 주말 라운딩 예약 우선 순위를 의미한다.

예약방법과 우선 순위

LA시 관할 골프장에서의 티 오프 타임은 온 라인(www.golf.lacity.org) 또는 터치 톤 방식 전화, (213) 625-2704, (323)226-9494, (818) 787-1233 그리고 (310) 216-2626 를 이용해 예약할 수 있다. 또 예약의 취소나 변경도 온 라인과 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모든 예약과 변경, 취소는 티오프 날짜 하루 전 자정까지 가능하다. 예약카드 소지자는 원하는 라운딩 날짜 16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카드 비소지자는 8일 전부터. 주말과 공휴일은 라운딩을 원하는 사 람이 많아 원하는 시간을 잡기가 어렵기 마련

으로 이를 해소하기 위해 LA시는 카드 소지 자를 4개 그룹(A, B, C, D)로 나눠 주말 우선 예약순위를 부여한다. 즉, 해당 카드 소지자는 원하는 주말 부킹을 16일 전 목요일(토요일 라 운딩)과 금요일(일요일 라운딩) 오전6시부터 8 시까지 우선 할 수 있다. 이 순서는 웹사이트 Reservations 난을 클릭하면 나온다. 다른 카드 소지자는 이 시간 이후 예약할 권리 가 주어진다. 예약카드는 1인 1매가 원칙이다. 변칙으로 여러 장의 카드(다른 알파벳)를 발급받은 사실이 발각 되면 카드소지자의 권리를 박탈 당할 수 있다.

예약자의 책임

티 오프 15분 전까지 도착했음을 스타터에 보 고 해야 한다. 이때 스타터는 예약카드와 사진 이 붙은 신분증(ID) 제시를 요구하기도 한다. 만약 15분 전까지 도착하지 못하면 스타터는 임의로 예약을 취소할 수 있고 예약자에겐 예 약한 골퍼 1인당 소정의 벌금(현재 5달러)이 부 과된다. 이 벌금이 완납될 때까지 예약카드는 임시로 효력이 중지된다. 따라서 만일 예약에 변경사항이 있으면 반드시 온라인이나 전화로 예약을 취소 하거나 변경하는 것이 필요하다. 예약 사항의 취소나 변경은 예약 날짜의 하루 전 11시 59분까지 완료해야 한다. 예약카드는 타인에게 빌려주거나 양도할 수 없 다. 적발되면 카드는 무효 처리된다. 날씨가 나쁘다는 등의 이유로 임의로 골프장 에 나타나지 않을 수 없다. 당일 개장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골프장이며 예약자는 반드시 개장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의무를 진다. 만일 골프장이 개장했는데도 골퍼가 날씨가 나쁘다 고 임의로 판단해 나타나지 않았다면 벌금이 부과된다.

3. 예약, 예약 변경, 예약 확인 및 취소 변경 요령 온라인 예약 및 취소 변경

1. 웹사이트 www.golf.lacity.org에 접속한다. 2. Reservation을 클릭, 예약카드 소지자 는 /16-Day Advance Online Reservations’ 를 비소지자는 ‘8-Day Advance Online Reservations’를 클릭한다. 3. 16일 사전예약은 9자리 회원번호와 페이지 밑에 나타나는 비밀코드를 입력한다. 4. 예약을 원하는 지 취소 또는 변경을 원하는 지 묻는 옵션이 나오면 예약을 클릭한다. 5. 원하는 코스, 날짜, 시간, 인원을 묻는 페이 지가 나오면 정해서 클릭한다. 6. 작은 창이 뜨면서 이용 가능한 시간이 나타 난다. 원하면 Yes(확인)을 클릭하면 확인 메시 지가 뜬다. 원하는 시간이 아니면 Cancel(취 소)를 클릭하고 4번을 다시 반복한다. * 예약 취소나 변경은 4번에서 옵션을 선택하 고 예약과 비슷한 과정을 진행하면 된다. 7. 8일 사전예약은 Reservation 메뉴에서 ‘8-Day Advance Online Reservations’를 클릭 하고 위의 4번과 5번을 차례로 실행한다. 만일 확인을 클릭하면 크레딧카드 정보를 기입하는 난이 열린다. 이를 작성해 Submit을 클릭하면 확인 메시지가 뜬다. * 8일 사전예약은 예약인원 1인 당 5달러의 예 약수수료를 내야 하는데 이는 크레딧카드에 결재되며 환불이 되지 않는다. 이는 카드 비소 지자의 예약은 취소나 변경이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만일 예약한 사람이 골프장에 나타나 지 않을 경우 벌금으로 부과하는 명목이다.

전화 예약 및 취소 변경

1. 지역별 예약전화 ( 2 1 3) 6 2 5 - 2 7 0 4 , (323)226-9494, (818) 787-1233 그리고 (310) 216-2626으로 전화를 건다. 접속이 이 뤄지면 전화를 줘서 환영하며 예약을 원할 경우 ①번, 변경, 취소, 확인을 원할 경우 ② 번, 기타 안내를 원할 경우 ③번을 누르라 는 음성녹음이 나온다. 음성 메시지는 각단 계 마다 나오는데 만약 내용을 안다면 일일

이 음성 안내가 끝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 이 단계마다 그때그때 원하는 선택을 입력 할 수 있다. 2. 예약을 원해 ①번을 누르면 다시 음성녹음 이 나와 회원번호와 파운드(#) 버튼을 누르 라고 지시한다. 3. 회원번호와 파운드 버튼을 누르면 음성녹 음이 이를 다시 반복하고 맞을 경우 ①번, 잘못 눌렀으면 ②번을 누르라고 한다. 4. 다음은 본인이 특별히 예약을 원하는 코스 가 있으면 ①번, 아무 코스나 상관없으면 ② 번을 누르라고 지시한다. 5. ①번을 누를 경우 음성녹음이 원하는 코스 의 고유번호를 누르라고 지시하며 코스와 고유번호를 하나씩 열거한다. [1=Rancho Park, 2=Wilson, 3=Harding, 4=Encino, 5=Balboa, 6=Woodley Lake, 7=Hansen Dam, 8=Roosevelt, 9=Harbor Park, 10=Penmar] 6. 만약 Rancho Park코스를 원해 ①번을 눌 렀다고 하자. 그러면 음성은 다시 어떤 요일 을 원하느냐고 물으며 각 요일을 고유번호 와 함께 열거한다. [1= Sunday, 2= Monday, 3=Tuesday, 4=Wednesday, 5=Thursday, 6=Friday, 7=Saturday] 7. 일례로 토요일을 원해 7을 입력했다면 음성 녹음은 원하는 티 오프 타임을 물어본다. 이 때 원하는 시간과 분을 4자리 숫자로 입력 하고 오전의 경우 ( * )버튼, 오후는 ( # )버튼 을 이어서 눌러준다. 예: 오전 11시 30분=1130*, 오후 2시 15분 =0215# 8. 다음 단계로 음성녹음은 18홀 라운딩을 원 하느냐 백9홀 라운딩을 원하느냐를 물어본 다. (코스에 따라 이 과정이 생략되는 수도 있다.) 18홀을 원한다면 ①번, 백9홀을 원한 다면 ②번을 누른다. 9. 끝으로 음성녹음은 예약 인원수를 묻는다. 인원예약은 1명부터 4명까지 가능하므로 (Harbor Park과 Penmar 코스는 5명까지 예 약 가능) 원하는 숫자를 입력한다. 10. 음성녹음은 예약자가 입력한 정보에 따라 원하는 코스에서 원하는 요일에 이용 가능 한 시간을 찾아 알려준다. 이 시간을 원할 경우 ①번을 누르면 되며 시간이 안 맞아 원하지 않으면 ②번을 누른다. ②번을 눌렀 을 경우 처음부터 과정이 다시 반복된다.

예약 취소와 변경

1. 예약과 마찬가지 번호로 전화를 걸어 접속 이 이뤄지면 ②번을 누른다. 2. 회원번호와 #버튼을 누른 후 음성 녹음의 확인에 따라 맞으면 ①번, 틀리면 ②번을 누른다. 3. 음성 녹음은 우선 특정 코스의 예약사실을 확인하겠느냐고 묻는다. 맞으면 ①번, 틀리 면 ②번. 4. ②번을 누르면 특정 요일의 예약사실을 확 인하겠느냐고 묻는다. 맞으면 ①번, 틀리면 ②번. 5. ②번을 누르면 예약된 상태의 코스와 요 일, 시간을 반복해 알려준 후 예약 취소를 원하면 ①번, 변경을 원하면 ②번을 누르 라고 지시한다. 6. ①번을 누르면 현재 예약된 것이 취소되며 다른 예약을 원하느냐고 묻는다. 맞으면 예 약의 절차를 반복하게 된다. 7. 5번 과정에서 ②번을 누르게 되면 현재 예 약에서 코스, 요일, 시간, 골퍼 숫자 등의 변 경을 원하느냐는 메시지가 차례로 나온다. 원하는 대로 번호를 누르면 된다.

부록

ko-us

2013-03-27T07:00:00.0000000Z

2013-03-27T07:00:00.0000000Z

https://koreadaily.pressreader.com/article/288935337092208

Korea Dail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