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중앙일보 전자신문

부동산투자는지역정보파악이우선거주지주변상가가위험부담낮아

미셸원BEE부동산부사장

성공적부동산투자는적은돈으로시작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물론 큰돈을가지고시작하는사람들도있지만,많은성공한투자자들은적은돈을아껴서다운 페이먼트를 할 수 있는 종잣돈을 만들어작은부동산을장만하는것으로시작한다.그러므로부동산에투자를하려면 큰 돈이 있어야 한다는 생각은 옳지않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돈의 액수에맞는 매물을 찾아서 그 부동산의 특징과 주위 환경 등 지역 정보들을 부지런히 알아보고 만약을 대비하여 모든 위험요소들을철저하게살펴본후에투자를하는것이중요하다.

성공하는 부동산 투자의 또 다른 조건은 무조건 발로 뛰는 것이다. 부동산투자를시작할때는부동산정책이나흐름에대해서잘알아야 하지만, 더중요한 것이 현장을 파악하는 것이다. 혹시경험부족으로모르는것이있어도직접현장에 가서 하나 하나 조사를 하다보면 실전 경험이 쌓이고 이것이 모여 성공적인 투자의 중요한 요소가 되어 성공한부동산투자자가되기시작하는것이다. 즉 부동산 투자는 이론보다는 현장 경험이 더 중요한 성공요소가 된다.현장을발로뛰지않는성공한부동산투자가는 세상에 없다는 것을 꼭 명심해야한다.

그리고성공하는부동산투자는현재의부동산경기도중요하지만앞으로의매물의투자가치를볼줄알아야 한다.지금보다는 앞으로 3년 혹은 5년 후의미래가치를 신중하게 알아보고 확신이생긴 후에는 과감히 투자를 해야 한다.부동산시장엔항상주기가있어서현재부동산시장이좋지않아도당장의이익에만 급급하지 말고 철저한 투자 분석과 미래에 어떤 가치가 창출될 것인가를 판단해서 절대 놓치지 않고 그 기회를잡아야한다.

그리고아무리강조해도지나치지않은 것이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의 중요한 조건은 역시 위치(Location)가 뛰어난 곳에 투자하는 것이다. 보통 상가등의 상업용부동산은 거주지에서 가까워 수요자들의 접근성이 좋아야 한다.그래야 수요가 많아서 가격의 상승 폭이 크고, 상대적으로 여러 가지 위험부담률도낮아질수있기 때문이다. 그런이유로도시중심에서가까운위치일수록 가격이 높게 형성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한편상업용건물의입지조건은교통도 좋아야 하고 상가가 위치해 있는 상권과입주자가운영하고있는비즈니스성격이 적합한가도 고려해야 한다. 즉세입자가비즈니스를잘운영해서건물주에게 렌트비를 잘 낼 수 있는지를 알기 위하여 상가 주변 주민들의 성향분석이필요하다. 상가를중심으로반경1마일내지넓게는 5마일이내의인구분포도와수입수준,연령분포, 직업분포,교육수준,주거환경상태등을조사하여이에맞는비즈니스를운영하는세입자들로구성되어있는지를확인해야한다.

끝으로 꼭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 상가에서비즈니스를하고있는세입자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다. 혹시상가의 위치가 조금 안 좋아도 많은 고객을 끌 수 있는 업종의 세입자를 유치할 수 있다면 상권과 상관없이 상가를번영시킬수있기때문이다.

문의:(818)497-8949

전문가기고

ko-us

2022-11-24T08:00:00.0000000Z

2022-11-24T08:00:00.0000000Z

https://koreadaily.pressreader.com/article/281496460290704

Korea Dail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