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중앙일보 전자신문

현재부동산시장구입매물평가필수좋은동네와로케이션최고우선순위

알렉스신뉴스타부동산풀러턴에이전트

요즘 집을 사려는 바이어들의 가장 큰고민중하나가과연지금집을사는것이최선의선택인가이다.

신문이나 인터넷에서는 주택 구매를너무 쉽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다운페이할 돈만 있으면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대다수의 바이어는 융자를 받아야 하고 이에 따른 많은 부분을확인해야하는절차가있다.

주변에서얼마가지고얼마짜리집을샀다는 말을 들으면 본인들도 그럴 수있다고 판단한다. 하지만 실제는 그 집을 산 사람의 조건이 통한 것이지 모든사람이다되는것은 아니다. 돈만있다고집을살수있는것은아니다.

집을사는것이최선의선택인지를결정하는 것은 개인 상황과 부동산 시장상황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에 달려 있다. 주택을 살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사항은다음과같다.

먼저 시장 상황이다. 고려하고 있는특정 위치의 부동산 시장의 현재 상태를 평가하는 것이 필수다. 주택 시장은도시와지역에따라크게다를수 있다.높은수요,상승하는가격,제한된재고,그중에서도로케이션,로케이션이다.

그다음 소득, 저축 및 신용도를 포함한 재정 안정성을 고려해야 한다. 계약금, 클로징 비용, 모기지 월 지불금, 재산세, 보험및유지보수와같은지속적인 주택 소유 비용에 필요한 자금이 들기때문이다.

장기적인 계획도 중요하다. 집을 사는 것은 일반적으로 장기 투자라 생각하면 된다. 자주 이사할 예정이거나 불확실한 계획이 있는 경우 임대가 더 유연한옵션이될수있다.

선호하는 라이프스타일도 고려해야한다. 주택을 소유하면 생활 공간을 더잘 통제할 수 있고 선호도에 따라 수정할 수 있는 자유가 생긴다. 안정성, 프라이버시, 유지 관리 및 수리에 책임과필요성등선택폭이다르다.

무엇보다전문가의조언도필요하다.부동산에이전트는현지시장상황을평가하고 재정 상황을 분석, 정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시장에 변동 및 지역적변화, 주택을 사는 것이 최선의 선택인지결정하는데도움을준다.

얼마의 돈을 다운 페이에 사용할지,한달인컴이얼마인지, 한달에지출되는 페이먼트가 얼마인지, 솔직히 쉽지않은 상담이다. 내가 융자를 받기 위해서는 구두로 알려만 줘도 고객의 상황에맞는집을찾는데많은도움이된다.

처음부터방향을잘못잡고일을진행하면나머지일들을잘진행해도손님은무조건손해이고실패이기때문이다.

필자는 부동산 투자이든 내 집 마련이든 좋은 동네와 좋은 로케이션에 비싸더라도 사라고 권한다. 좋은 동네에좋은 가격은 결국 경쟁 속에서 건져야한다. 그래도 사두면 좋은 투자 가치가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전문적인상담과진솔한대화가부동산에이전트의가장중요한역할이고자질이라고생각한다.

문의:(562)972-5882

전문가기고

ko-us

2023-06-01T07:00:00.0000000Z

2023-06-01T07:00:00.0000000Z

https://koreadaily.pressreader.com/article/281487870733517

Korea Dail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