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중앙일보 전자신문

주민아닌이익집단말듣는건부패의시작

LA 6지구보궐선거첫토론회아이작김등출마자6명참여교통과환경문제주제로진행

최인성기자ichoi@koreadaily.com

“되돌림은 없다. 변하지 않으면우리모두실패를거듭한다.”

환경과 교통수단에 대한 LA 6지구보궐선거토론회가열려6명의후보가처음으로공약대결을벌였다.

2일 열린 이번 토론회는 차량통행을 줄이고 더 나은 환경을주민들에게 보장하자는 운동을벌이고있는민간단체‘스트리트포올(Street for All)’이 온라인에서주최했다.

토론에는한인 아이작김(사진) 후보를 비롯해마리사 알카레즈, 이멜타패디야, 마르코 샌타나, 앤토니엣 스컬리, 더글라스시에라후보가참석했다.

토론회는 인사와 함께 6지구의 교통과 환경 현안에 대해 질의, 시청자와 유권자의 자유 질문등을포함총90분동안진행됐다.

한인이자 유일한 아시안 후보인아이작김후보는학교앞교통안전에 대해 “안전이 중심이어야 할 로컬 도로에서 과속이빈번하며, 기존 과속 방지턱도없어지고 있는 현실은 시민들을매우 불안하게 한다”며 “주민들의의견을반영해안전을확보해야한다”고주장했다.

버스승객의편의도모에대해서도김후보는“교통정책을집행하는 메트로 이사회에서 일하고 싶다”고 밝히고 “버스를오래 타고 일터에 가야 하는 주민들은 이용 편리가 가족과 보내는시간에도영향을주며결국‘삶의 질’ 문제가되기도한다”고지적했다.

특히 대부분의 후보는 자전거전용도로를 연장 또는 확장해야한다는데입을모았다.

패디야 후보는 “자전거로 움직일권리를돌려주는것은새로운 세대에게도 큰 관심”이라고지적하고“밴나이스불러바드에는 차선을 줄이더라도 주민들의희망대로 자전거 도로를 신설해야한다”고답했다.

인종비하발언으로사퇴한누리 마르티네즈에 대한 직접적인질문은없었지만,부동산로비스트로부터 지원금을 받겠느냐는질문에서 기존 시의회의 부패에대한소신이쏟아졌다.

김후보는“지역구에사는사람들의 이야기가 중요하지, 특수한목적을 가진 이익집단의 말을 듣는것은바로부패의시작”이라고지적하고 “이제 시의원들은 주민들의신뢰를얻고다른차원의봉사를할시기”라고강조했다.

스컬리 후보도 “시의회의 모습에실망한많은유권자에게새로운 희망을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토론회 내용은 주최 측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 watch?v=U0CwduHc7xI)에서시청할수있다.

한편이날첫대면식을가진 6지구 후보들은 오는 18일 첫 공식토론회를열고주민들의심판을받는다.

첫장

ko-us

2023-02-07T08:00:00.0000000Z

2023-02-07T08:00:00.0000000Z

https://koreadaily.pressreader.com/article/281539410113051

Korea Dail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