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중앙일보 전자신문

1 북미 대륙 패스

미국의 각 도시를 운행하는 장거리 버스 회사는 여러 개가 있지만 최대의 노선망을 지닌 버 스 회사는 그레이하운드Greyhound's Lines로, 알래스카를 포함한 미국 전역과 캐나다의 주 요 도시까지 커버한다. 그레이하운드 장거리 버스를 탈 수 있는 승차권이 북미대륙패스North American Discovery Pass이며, 현지에서 보통 승차권을 구입하여 승차할 수도 있다. 북미대륙패스로는 그레이하운드와 제휴 회사들의 버스를 정해진 기간 내에서 자유롭게 탑승 할 수 있는데, 일부 노선은 앰트랙과 연계 운행도 되고 있어 버스와 철도를 묶어서 여행 계획 을 세울 수도 있다. 4일에서 연속 60일짜리까지 다양하며 처음 이용하는 날 도장을 찍으면서 날짜가 계산된다.

북미대륙패스 이용법 맨 처음 사용 시 시작일과 종료일의 해당 구간에 표시를 해주므로 표시된 날까지 자유롭게 사 용할 수 있다. 버스에 탈 때는 여권과 패스를 운전기사에게 보여주기만 하면 되는데, 일부 버 스 디포에서는 승차권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므로 티켓 카운터에서 패스를 제시하고 승차권을 받아 탑승하면 된다. 북미대륙패스는 사용 기간 중 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나 동일한 두 도시를 3 회 이상 왕복할 수는 없다. 사용 전에는 20달러의 서비스료를 내면 환불이 가능하지만 한 번이 라도 사용했을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는다. 또 분실과 사고 등에도 재발행은 전혀 되지 않는다.

버스 운행 시간표 버스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시간표Time Table. 현지에 가면 어느 버스 디포나 터미널

에서도 이용하려는 버스 노선의 시간표를 받아 볼 수 있다. 상세한 루트와 시간을 알고 싶다면 직원에게 버스 시간표The official bus guide를 요청한다. 패스 구입처에도 시간표가 구비되어 있으며, 그레이하운드 홈페이지에서는 출발·도착 도시와 날짜를 입력하면 버스 스케줄과 요 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도시간 운행 스케줄 운행 횟수는 노선에 따라 다른데, 로스앤젤레스-샌프란시스코의 경우는 하루 20회 이상 있 으며, 야간 버스도 있다. 로스앤젤레스-샌디에이고는 시간마다, 뉴욕-워싱턴은 30분 간격으 로 출발하며, 대륙 횡단 노선은 1일 2~5회 있다. 작은 도시에서는 하루에 한 번만 장거리 버 스가 출발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여행 일정을 잡을 때는 운행 횟수를 고려해 이동 시간에 여유 를 두도록 한다.

미국 버스 여행

ko-us

2013-03-27T07:00:00.0000000Z

2013-03-27T07:00:00.0000000Z

https://koreadaily.pressreader.com/article/284786398685487

Korea Dail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