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중앙일보 전자신문

Orange County

로스앤젤레스 북쪽과 샌디에이고 카운티 접경 사이의 ‘제2의 코리아타운’ 으로 불리는 아름다운 도시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놀이공원 디즈니랜드가 있는 애너하임과 아름다운 해변 뉴포트 비치를 비롯한 멋진 해안선으로 잘 알 려져 있다. 베트남계 이민자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고 히스패닉, 아랍인, 인도인 등 다양한 이민자들이 어울려 있 어 인종별 마켓과 레스토랑을 통해 특별한 미식을 즐길 수 있다. 내륙 쪽의 가든 그로브Garden Grove와 풀러턴 Fullerton, 어바인Irvine 등지에 많은 한인 업소들이 밀집해 로스앤젤레스 못지않은 규모의 한인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샌타애나와 코스타 메사도 이 지역에 포함된다.

>> 디즈니랜드 파크 Disneyland Park 2010년 개장 55주년을 맞은 세계적인 꿈의 동산이자 최초의 테마공원이다. 주제별로 7개의 랜드로 구성되 어 있으며, 정글 크루즈가 유명한 어드벤처 랜드와 잠 자는 숲속의 공주 성과 유명 디즈니 캐릭터들이 망라된 판타지 랜드, 고속 로켓과 노란 잠수함으로 우주와 바 다를 탐험하는 투마로 랜드 등이 인기다. 증기 기관차로 디즈니랜드를 일주하면서 그랜드 캐년 이나 원시의 세계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메인 스트 리트Main Stree, 해적들이 우글대는 바다나 도깨비집, 통나무 배로 떠나는 삼림 여행 등을 즐기는 뉴올리언 즈 스퀘어New Orleans Square, 인디애나 존스의 정 글을 체험하는 인디애나 존스 어드벤처 등이 즐거운 시 간을 만들어 준다. 어린이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디즈니랜드의 8번째 테마파크 툰타운Toon Town은 디즈니 만화에 등장하는 주인공과 배경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아이 들의 천국’이다. >>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California Adventure 14억 달러를 들여 2001년 2월에 문을 연 테마공원으 로, 캘리포니아의 모든 것을 한곳에 모아 놓았다. 대 형 금문교를 지나 들어선 공원에서 환상의 래프팅 을 즐기고, IMAX 스크린을 바라보며 캘리포니아의 유명 관광지를 하늘에서 실제 비행하는 느낌을 주 는 골든 스테이트는 주목할 프로그램. 1930~1950 년대 할리우드 거리를 재현하여 유명 배우와 똑같 은 모습의 대역들과 클래식 영화 세트, 만화 영화 제 작 기술을 영상을 통해 즐길 수 있는 할리우드 픽처 스 백랏과 시속 55마일 360도 회전하는 세계 최대 의 롤러코스터를 비롯, 선휠과 말리부머 등 놀이기구 가 가득한 파라다이스 피어 등이 반드시 가볼 곳이다. >> 다운타운 디즈니 Downtown Disney 디즈니랜드와 캘리포니아 어드벤처를 연결하는 호텔, 레스토랑 및 쇼핑센터. 12개의 스크린을 갖춘 디즈니 극장은 독특한 좌석 배치의 고급 부대 시설로 인기가 높다. 공원의 모든 놀이기구를 다 타는 데는 적어도 이 틀이 걸리고, 줄을 길게 서기 때문에 사전 준비가 필 수. 웹사이트 등을 이용해 티켓이나 패스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오렌지 카운티

ko-us

2013-03-27T07:00:00.0000000Z

2013-03-27T07:00:00.0000000Z

https://koreadaily.pressreader.com/article/285649687111983

Korea Dail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