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중앙일보 전자신문

2 예술과 문화에 흠뻑 젖는 5일 간의 여행

1일 로스앤젤레스 미술관LACMA에서 예술 감상부터 시작한다 . 이곳은 미 서부 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종합 미술관으로 이집트 유적지에서 발굴된 고대 미술에서부터 현대 작품까 지를 소장하고 있는 곳이다. 오후에는 현대 미술관 모카MOCA에서 서부 최고 현대미술 컬렉 션을 즐겨 보고, 저녁 시간에는 다운타운 디즈니 콘서트홀Disney Concert Hall에서 음악 감상 으로 하루를 마감한다. 2003년에 개장한 콘서트 홀은 프랭크 게리Frank Owen Gehry가 설계 한 독특한 건물 외관으로 주목받는 곳이며, 로스앤젤레스 필하모닉을 비롯한 유명한 세계적 예 술가들이 공연하는 로스앤젤레스의 대표 콘서트 홀이다.

2일 오전에는 게티 센터The Getty Center를 찾아보자. 1997년에 개장하였으며, 석유왕 폴 게 티의 컬렉션에서부터 고흐의 ‘아이리스’까지 귀중한 미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리차드 마 이어Richard Meier가 건축한 건물 디자인과 계절마다 꽃들이 만발하는 센트럴 가든도 볼거리 다. 오후에는 고대 그리스, 로마 및 에트루리아Etruria의 고대 미술품을 전시한 미술관 게티 빌라

The Getty Villa에서 예술 감상과 함께 기원전 1세기 로마 건축 양식의 건물과 아름다운 정원을 즐겨 보자. 저녁 시간에는 1930년에 지어진 호화스러운 뮤지컬 극장 팬테이지 씨어터Pantages Theatre에서 뮤지컬 관람으로 마무리.

3일 오전에는 헌팅턴 라이브러리를 찾는다. 철도왕 헨리 헌팅턴의 저택으로 미술관, 희귀 서적들이 소장된 도서관과 식물원이 있으며 미술관에서는 게인스보로Gainsborough의 ‘블루 보이blue boy’, 로렌스Lawrence의 ‘핑키pinky’와 같은 명화를 감상해 보자. 오후는 미국 최대 규모의 유럽 회화 컬렉션을 자랑하는 노튼 사이먼 미술관을 찾아 고흐, 세잔느, 르누아르, 모 네 등의 명작들을 만나보고, 저녁 시간은 도로시 챈들러 파빌리온Dorothy Chandler Pavilion 에서 오페라 관람으로 마감한다.

4일 샌프란시스코로 이동하여 현대 미술관에서 예술 감상을 하고, 오후에는 아시아 미술관 을 찾아본다. 아시아 미술 콜렉션은 미국에서 그리 흔하지 않은 것으로 아시아 전역에서 수집 한 귀중한 미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저녁 시간에는 전쟁기념 오페라하우스에서 발레 관 람을 즐겨 보자. 샌프란시스코 발레단은 뉴욕 아메리칸 발레단, 뉴욕 시립 발레와 쌍벽을 이루 고 있는 미국 3대 발레단 중 하나로 고전 발레와 현대 발레 두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연기 력으로 평가 받는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5일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아름다운 미술관으로 알려진 명예의 전당 미술관에서 하루를 시 작한다. 기원전 2500년부터 현대에 이르는 회화 3천 점, 장서 2천 권을 소장하고 있는 미술관 이다. 오후에는 드 영 미술관을 찾아 조지아 오키프Georgia O'Keeffe, 에드워드 호퍼Edward Hopper 같은 거장들의 미국 회화 작품을 감상한다. 오세아니아와 아프리카의 미술 작품을 소 장한 미술관으로도 유명하다. 저녁 시간에는 1911년에 설립된 미국 최고 수준의 오케스트라샌 프란시스코 교향악단의 연주를 찾아본다.

캘리포니아 관광청에서 추천하는 멋진 여행 Best

ko-us

2013-03-27T07:00:00.0000000Z

2013-03-27T07:00:00.0000000Z

https://koreadaily.pressreader.com/article/284756333914415

Korea Daily News